서산 삼길포 우럭 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작성자 : 아시아뉴스통신 작성일 : 2019-02-26

충남 서산시는 지역의 대표 수산물 축제인 ‘삼길포 우럭 축제’가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시상식에서 축제프로그램 연출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콘텐츠 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더 큰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대한민국축제콘텐츠협회가 수여하는 상으로 전년도 축제평가 결과와 당해 연도 축제 개최계획 및 향후 발전가능성 등의 선정 기준에 따라 축제 전문가와 시민단체들이 심사해 선정한다.


축제프로그램 연출부문 우수상을 서산 삼길포 우럭 축제는 전국 유일의 ‘우럭’을 주제로 한 축제로 독창성과 향후 지속발전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길포 우럭 축제는 2005년 1회 축제 개최부터 독살체험, 우럭 시식 코너 운영, 에어바운스 등 해양레저 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으며 지역 어가 소득 증대 및 서산시 어촌 관광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2000여개의 축제 중에서 삼길포 우럭 축제가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에도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서산을 만끽하고 가실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유명 수산물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