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장터 삼국축제, 콘텐츠대상 2년 연속 수상
작성자 : 굿모닝충청 작성일 : 2021-04-01
[굿모닝충청 예산=이종현 기자] 예산장터 삼국축제(이하 삼국축제)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로부터 2021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대상 비대면 축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예산지역 대표 볼거리와 먹거리인 국화와 국밥, 국수를 테마로 한 삼국축제는 지난해에도 축제 프로그램 연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주요 축제와 박람회가 대부분 연기·취소된 가운데, 삼국축제는 지난해 10월 16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됐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온택트’ 방식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축제의 연속성 유지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시대 지역 실정에 맞는 새로운 축제의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특히 코로나19로 대면 프로그램이 축소됐음에도 축제 기간 3만6000여 명이 오프라인 축제장을 방문했으며, 먹거리와 농·특산물 매출액도 3억1200만 원에 달하는 성과를 거뒀다.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 등을 통해 16만 명이 실시간 생중계 영상을 시청했고, 누적 조회 수는 132만 회를 기록했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황선봉 군수는 “코로나19로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온택트형이라는 새로운 축제 방향성을 제시했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아 온라인 프로그램 추가 개발로 대한민국 축제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축제콘텐츠협회는 국내 지역축제를 세계적인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우수 축제를 선정, 시상해 오고 있다. 올해는 삼국축제를 비롯해 전국의 11개의 축제를 선정했다.

올해 삼국축제는 오는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예산장터 백종원 국밥거리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출처 : 굿모닝충청(http://www.goodmorningc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