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서울시민청에서 심의위원회 개최
작성자 : 심의위원회 작성일 : 2023-01-12


 

보도 기사

2023년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서울시민청에서 심의위원회 개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집행위원장 차정현은 ‘2023 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최종 심사를 2023112일 오후 2시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지역축제콘텐츠 산업에 크게 이바지한 지역 축제 관계자들을 시상함으로써 축제콘텐츠 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한국의 지역축제가 세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열리는 시상식이다. 이는 정부나 지자체가 축제를 심사하고 지원하는 것과 달리 이해관계로부터 철저히 배제된 시민단체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단이 엄격한 기준으로 지역 축제를 선정한다는데 의의가 크다.

 

참가 접수는 20221121일부터 2023110일까지 예정이었으나, 축제 관계자들의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1230일 조기 마감 하였다.


▲ 지난 12일 서울시청 시민청, 대한민국축제콘테츠대상 심사위원단 최종 심사 모습

이번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심사위원단에는 관련 교수, 업계 대표, 축제 감독, 언론인 등 60여 명이 심사위원 최종 후보로 선정되었으며, 이중 무작위로 선정된 20명이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최종 심사를 맡았다. 심사위원장으로는 박선우(사단법인 지역산업문화협회 이사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대학장/대학원장) 심사위원장이 작년에 이어 선임되었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2022년 열린 축제 중 지역발전에 이바지했거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축제를 대상으로 객관적이고 엄중한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을 결정했다. 최종 결과는 116()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 시상은 축제글로벌 부문, 축제예술/전통 부문, 축제콘텐츠 부문, 축제경제 부문, 축제관광 부문, 축제프로그램 특별상 부문으로 총 6개 부문 30개 축제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심의위원회(위원장 박선우)코로나19 이후 심각한 침체를 겪은 관광산업과 축제의 신속한 회복으로 얼어붙은 축제계의 재도약과 K-축제를 위해 현장을 빛낸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올해도 축제를 선정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축제부터 숨어 있는 축제까지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 선정된 축제들은 홍보 극대화로 방문객을 유치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으며, 지역이미지 제고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여 경쟁력 있는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2023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시상식은 오는 223() 개최한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ward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지난 12일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대한민국축제콘테츠대상 심사위원단 최종 심사 모습 기사 더 보기: www.event.re.kr